동작분석을 변화시키는 [타임프리즘(TIMEPRISM_TIME PRISM)] 효과
제2장 – 개선활동의 기본과 사고방식
2장은 10개의 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상세한 내용은, 2-1 : 4M과 QCD 2-2 : 낭비의 개념 2-3 : 문제점이란? 2-4 : 일과 능력의 관계 2-5 : ECRS의 원칙 2-6 : 동작경제의 원칙 2-7 : 5S 2-8 : 라인밸런스 2-9 : 손익분기점 2-10 : 현장이 인재를 육성한다 Column : 작업분석 소프트웨어 타임프리즘의 개발 비화(2) 입니다. 2장의 내용은, 꼭 TIME PRISM (타임프리즘)을 이용한 개선활동 뿐만이 아니라, 모든 개선활동, 아울러 제조업체에서 근무하시는 이상,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내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 아주 정확하게 구체적인 내용은 모르더라도, 기본적으로 여기서 나오는 용어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한다고 여겨질 정도의 기본 중의 기본적인 내용입니다. 이 책을 저술한 JIET㈜의 저자도 아마 TIME PRISM (타임프리즘)을 언급하기 전에, 적어도 이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. . . 라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. 모든 운동, 즉 야구, 축구, 농구, 배구 등등. . . 에서 가장 기본적인 운동이 무엇일까요? 저는 러닝이라고 생각합니다. 모든 운동의 기본 중의 기본이죠? 러닝을 게을리하고, 러닝이 불가능하면? 어떠한 운동도 잘 할 수 없지 않을까요? 여기서 언급한 2장의 내용은 바로 그러한 부분이므로, 모르시는 분은 숙지하시고, 아시는 분은 다시 한 번 가볍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.
동작분석을 변화시키는 [타임프리즘] 효과(2장_개선활동의기본과사고방식)AD.pd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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