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MEPRISM(타임프리즘, OTRS 후속판)의 김상범본부장입니다.
[현행 TOYOTA의 분석에서 개선까지의 실제활용기법]의
Part.7 [MMC(Man-Machine Chart)] 항목입니다.
timeprism, time prism, 타임프리즘, otrs, 동작분석, 낭비제거, 표준시간, 생산성향상
Part.6 [라인밸런싱] 에서 언급한 것 처럼, Part.1 ~ 5 를 통하여 개개인 작업자의 작업동작에서 낭비를 제거하고 교육을 통해 개선작업을 진행했다고 가정하겠습니다.
동작개선을 통한 낭비제거로 20초 정도의 개선안이 나왔다고 하더라도,
그 작업자가 설비와의 연합작업을 하는 작업자라면?
역시, 20초의 개선안은 생산성향상에는 반영되지 않고 설비와의 조합이 맞지 않아 설비 앞에서의 대기만 길어지게 됩니다.
이 때 필요한 것이 TIME PRISM(타임프리즘)을 이용하여 작업자와 설비와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[MMC]를 작성하는 작업입니다.
TIME PRISM(TOYOTA활용기법)Part7.pdf
TIMEPRISM(타임프리즘, OTRS 후속판) 귀사의 현장을 바꿀 유일한 해결책입니다!!
TIME PRISM(TOYOTA활용기법)Part7.pd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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